메인메뉴

PC_S_구안와사_전화상담버튼PC_S_구안와사_카톡상담버튼PC_S_구안와사_의료진상담버튼PC_S_구안와사_지점안내버튼

구안와사 이야기

[팩션칼럼]구안와사에게는 악몽, 사람들을 지키는 침묵의 수호자…

 



“범죄도시 고담시. 사람들의 스트레스는 폭발하고, 구안와사도 급증하고”

 

낮에는 최첨단을 달리는 도시. 그러나 밤에는 배트맨과 같은 자경단이 없으면 혼자 슈퍼마켓 가는 것도 위험한 무법의 도시 고담. 이곳의 많은 주민들은 매일같이 공포에 떨어야만했다.

 

그도 그럴 것이 이 도시에서 활동하는 악당들의 숫자와 수준이 장난이 아니었던 것. 펭귄맨, 리들러, 조커, 할리퀸아무리 배트맨이 자경단 활동을 하더라도 한계가 있을뿐더러, 요즘엔 그 배트맨도 저스티스리그라는 히어로팀 활동을 한다고 자주 비우느라 그나마 유지되던 치안도 불안해졌기 때문.

 

그래서인지 최근 고담시의 많은 주민들은 악당들의 위협에 따른 스트레스와 불안한 마음에 불면증도 찾아오는 등,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누적에 시달렸고, 급기야 최근에는 주민들 사이에서 안면부 근육이 틀어지고 비뚤어지는 등 구안와사에 유병하는 인원이 늘어나기까지 했다.

 

안그래도 악당들 때문에 힘든데, 구안와사라는 치료가 용이치 않은 질환까지 돌자, 사람들의 마음은 크게 동요했다. 게다가 얼굴의 인상까지 틀어지다니아무래도 인상이 주는 이미지가 크다보니 이제는 서로가 악당인지 아닌지 의심할 지경에 스트레스는 더 폭발하고 말았다.

 

이런 상황에 고담시의 치안을 담당하는 고든청장은 이번 구안와사 사태에 대해 고담시만으로 해결이 힘들 것으로 판단, 결국 동방에 SOS를 보냈다. 구안와사의 악몽이라 불리는, 구안와사 환자의 수호자이자 연구자인 바로 단아안한의원에게 말이다.

 

 

 

 

 

‘스트레스와 피로, 구안와사 유발에 제 1주적’

 

 무법의 도시 고담에서 하루하루 긴장과 스트레스, 그리고 피로누적의 연속에서 많은 주민들이 구안와사라는 안면마비 질환에 노출되고야 말았습니다. 아무리 자경단이 있어도, 물리적 안전은 모를까 구안와사 질병의 위협까지는 대처하지 못했던 것입니다.

 

사실 이는 누가 대신 지켜준다고 될 문제는 아닙니다. ‘입돌아가는 병으로 알려진 구안와사는 보통 한기(寒氣) 노출에 의해 체내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유발된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것이 틀린 말은 아니지만 발병기전 전체를 갈음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구안와사 발병 원인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것이 바로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누적이며, 이러한 스트레스와 피로가 지속적으로 누적돼, 이로 인해 체내 자율신경계가 교란되고, 결국 이렇게 흐트러지고 울체(鬱滯)된 기혈(氣血)로 인해 면역력 저하가 더 쉽고, 빈번하게 일어나 구안와사를 유발하게 됩니다.

 

실제 연평균 구안와사 유병인원의 50% 이상이 30-50대 사회활동인구층에 분포하고 있으며, 연예인과 같이 보통보다 스트레스와 피로지수가 높은 직업군을 가진 쪽에서 구안와사가 호발하는 편입니다. 아마 고담시를 지키는 배트맨도 구안와사를 한번쯤은 겪지 않았을까 싶네요. 그게 보통 스트레스 받는 일은 아닐 테니까요.

 

사실 과도한 스트레스 그 자체로도 하나의 질병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단 심한 스트레스가 유발하는 병이 구안와사만 있는 것은 아니니까요. 그래도 그것으로 인한 질병 중 주요 비중을 차지하는 질환이 바로 구안와사인 것은 사실입니다.

 

 

 

 

 

“결코 쉽지 않은 완치, 구안와사”

 

 구암 허준의 명한의서 동의보감(東醫寶鑑)을 보면 구안와사를 두고 풍사(風邪)가 혈맥(血脈)에 침투하면 입과 눈이 비뚤어지며, 침범한 쪽은 늘어지고 정기(正氣)가 유지되는 쪽은 되레 땅기어져 근육이 뒤틀린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안면근의 이상이 아닌 그 원인이 더 깊은 곳에 있다는 말과도 같은데, 실제 구안와사는 제 7번 뇌신경인 얼굴신경의 병리적 이상으로 유발하는 뇌신경장애질환이며, 따라서 그 질환의 치료에 있어서도 그 접근과 치료의 정도가 신중하고, 내외치(內外治) 겸병 집중치료가 필요합니다.

 

 

매년 20만명에 가까운 인원이 유병하는 질환인 구안와사는 한의학적 통계에 따르면 발병 초기 바른 치료에 들어가면 4주 정도의 집중치료 기간이 소요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여타 다른 질환과 비교했을 때, 그 치료기간이 짧지 않은 수준인데요. 이는 구안와사가 바른 치료가 수반되지 않으면 재발 가능성이 10%에 달할 정도로 높은 질환이기 때문입니다. 언뜻 보면 10%라는 수치가 커 보이지 않을 수 있는데요.

 

적절한 비유가 아닐 수 있겠지만 강한 예를 들자면, 아프리카 수면병은 감염 및 발병 시 일정 시기를 놓치면 그 치사율이 80%에 달하는 병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 아프리카 수면병에도 치료법은 존재하는데, 쉽지 않을뿐더러 부작용이 있어 잘 쓰이지 않는데 실제 치료제 자체의 치사율도 10%나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보면 10%의 크기가 가늠이 되시나요?!

 

결국 구안와사란 질환에 대해 평소 바른 생활관리를 통한 체내 면역력 관리는 물론, 여타 이상징후 포착시 즉각적으로 내원해서 검진 및 치료를 받는 것이 바른 얼굴건강, 나아가 뇌신경건강을 유지하는 바른길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기억해주세요. 구안와사의 악몽, ‘단아안 “the 구안와사 킬러한의원을요. 구안와사는 저희가 잘 아니까요.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단아안한의원

등록일2017-11-23

조회수175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